최앤리는 “사업가와 함께 성장하겠다” 라는 비전을 창업 때부터 새긴 유일한 로펌입니다. 처음부터 “여러분의 사업이 잘 되어야 최앤리도 잘 된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월간 최앤리도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했습니다. 월간 커피챗에서는 성장하는 사업가를 위해 법률가의 시선으로 사업을 ‘엑셀러레이팅’ 해드리고자 합니다.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우리의 목적은, 오피스아워에 선정된 비즈니스가 실제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커피챗도 최앤리&등기맨과 함께라면 🐶🍯
최앤리 x 등기맨 소식
[스타트업 법처방전] 우선매수권 분쟁 대처법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의 의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대표 의류회사인 F&F가 올해 M&A 시장 최대어로 거론되는 세계 3대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경영권 매각에서 “우선매수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억 원 수준의 시드투자를 받는 스타트업부터 매출이 수조 원에 달하는 대기업까지 투자계약서상의 “우선매수권” 조항은 공통적으로 삽입되는 단골 투자계약서상 장치이다. 우선매수권 조항이 투자계약서상 어떤 의미를 지녔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사례와 예방책에 대한 법알약을 처방해드리겠다.
“M&A…최소 2년 전부터 준비를 해야 합니다”
불확실성이 큰 경영환경에서 스타트업에 법률적 안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등장한 로펌이 있다. 바로 최앤리 법률사무소다. 최철민 변호사와 이동명 변호사가 이끌고 있는 이곳은 창립 초기부터 “스타트업 전문 로펌”을 표방하며 시장의 눈길을 끌었다. 이동명 최앤리 법률사무소 부대표변호사는 중기이코노미와 만난 자리에서 “저희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당장 겪는 법률 문제에 초점을 맞춘 ‘실무형 해법’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앤리 고객사 소식
인세라솔루션,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사업 선정…우주광통신 레이저 조향 장치 개발
정밀광학시스템 스타트업 인세라솔루션(대표 권영관)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 R&D (Scale-up TIPS R&D)'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천안에 본사를 둔 인세라솔루션은 천안시 미래 유니콘 'C-STAR' 기업으로 지난 7월 금융지원 프로그램 '천안-그래비티 지역 유망기업 투자 조합' 1호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2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개발과제명은 '우주 광통신용 레이저 정밀조향 시스템 개발'로 지난 9월 1일 과제 개발 착수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총 12억원의 정부 지원을 받아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간다.
‘폭싹 속았수다’ 애순엄마가 혹시 이분?…제주 명물 ‘해녀의부엌’ 가보니
지난 20일 찾은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해녀의부엌’에서는 무대에 선 ‘살아있는 전설’ 김춘옥 할머니와 그의 이야기를 담은 짧은 연극을 보면서 제주 해녀의 역사와 만날 수 있다. 이곳은 구좌읍 종달리의 낙후된 활선어 위판장을 개조해서 2019년 문을 연 극장형 레스토랑이다. 해녀 이야기를 풀어낸 공연과 해녀의 정성이 가득한 밥상을 결합한 콘텐츠로 지역은 물론 전국구로 유명한 명소가 됐다. 해녀의부엌은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1호점 종달점에 이어서 2호점 북촌점도 새로 열었다. 2호점은 미디어아트를 통해 해녀의 삶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