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명 부대표 변호사 연세대학교 Meetup-Day Start-up Talk3 콘서트 강연 진행
최앤리 법률사무소의 이동명 부대표 변호사가 지난 2024. 10. 31.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YONSEI Meetup-Day 스타트업 토크3 콘서트"에서 “초기 창업자가 간과했다가 큰 코 다치는 법률 이슈”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연사로 나선 이동명 변호사는 연세대학교 09학번 출신으로, 최앤리 법률사무소에서의 풍부한 스타트업 법률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자들이 실무에서 직면할 수 있는 법적 이슈와 그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탁월한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앤리 법률사무소는 앞으로도 창업자들이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과 자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SBA x IT동아]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커리어 설계 돕는 ‘매치워크’
매치워크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커리어 설계를 돕는 데 기술을 적용한 기업이다. 이 기업은 많은 대학생이 취업이 임박할 때까지 원하는 직무를 찾지 못하는 문제를 솔루션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자기 이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취준생이 원하는 직무 탐색과 경험 데이터의 체계적인 정리·분석을 도와 경쟁력 있는 입사 서류 완성을 이끄는 방식이다. 매치워크는 이처럼 취준생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원하는 직무에 취업하면, 직무만족도가 높아져 조기 퇴사와 이직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매치워크가 개발한 자기 이해 기반 커리어 솔루션 ‘건강한 취준’은 ‘진로 탐색’과 ‘경험 분석’, ‘실전 취업 준비’ 총 3단계로 작동한다.
최앤리 고객사 소식
알프래드 펫츠, 국내 반려동물용품 제조기업 최초 미국 헬시스폿 입점
알프래드 펫츠(공동대표 신한결·권순우)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하이엔드 반려동물용품 체인 헬시 스폿(Healthy Spot), 어반 펫(Urban Pet), 로스엔젤레스의 마이펫내추럴리(My Pet Naturally)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알프래드 펫츠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한 고양이 배변모래 *에티캣(ETICAT)*을 주력으로 하는 친환경 반려동물 브랜드다. 에티캣은 커피 찌꺼기의 미세 기공이 암모니아를 흡착해 뛰어난 탈취 효과를 발휘하며, 30분 내에 99.5%의 암모니아 냄새를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결, 권순우 공동대표는 “미국에서는 벤토나이트 모래의 환경 파괴 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며 친환경 대안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제품을 개발해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렛서, 기업 맞춤 AI 컨설팅 '에이블 캠퍼스' 론칭..."기업 AX 돕는다"
인공지능(AI) 컨설팅 전문 렛서(대표 심규현)는 기업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맞춤형 AI 교육 브랜드 ‘에이블 캠퍼스(AIBLE CAMPUS)’를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기업의 AI 도입률이 저조한 상황에서 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전환(AX)을 본격적으로 돕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렛서는 에이블 캠퍼스를 통해 AI 도입 상담부터 기획, 개발, 운영, 유지보수까지 올인원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임직원들의 AI 이해도를 높여 프로젝트 착수 전 AI 적용 가능 영역을 파악, 간단한 과제의 경우 자체 기술실증(PoC)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심규현 렛서 대표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AI 도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서는 전사 임직원이 실효성을 공감해야 한다"라며 "AI를 잘 모르는 기업이 AI를 더 쉽게 이해하고,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차원의 종합 역량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